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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
#d:\\word.dat 파일 사용하며, 파일이 없을 때는 자동 생성되며,
#기본 정보까지 넣는다.
#관계 없는 d:\\word.dat가 있을 경우에는 지우고 실행해야 한다.
import random
import sys
import shelve
FPATH = "d:\\words.dat"
class confuse:
__list = []
def __init__(self):
__switch_x = 0
try:
file = open(FPATH,"r")
except IOError:
print "First Start Game!!\n"
__switch_x = 1
else:
file.close()
try:
self.__dic = shelve.open(FPATH)
print "File --> Dic...\n"
except IOError:
print >> sys.stderr, "File could not be opened..."
sys.exit(1)
if(__switch_x == 1):
__tempdic = {"sun":"태양","test":"연습, 실험",
"level":"단계","human":"사람",
"rock":"바위","love":"사랑",
"lover":"연인","classic":"오래된, 고전의",
"mouse":"쥐","stawberry":"딸기"
}
self.__dic.update(__tempdic)
self.__list = self.__dic.keys()
def printlist(self):
return self.__list
def insertword(self,word,detail):
self.__dic[word] = detail
self.__list = self.__dic.keys()
def searchword(self,word):
try:
searchValue = self.__dic[word]
except KeyError:
return "NULL"
else:
return searchValue
def chooseword(self):
random.shuffle(self.__list)
string = self.__list[0]
strlist = []
for x in string:
strlist.append(x)
random.shuffle(strlist)
strshuffle = ""
for x in strlist:
strshuffle += x
return [strshuffle,string,self.__dic[string]]
def delword(self,word):
del self.__dic[word]
self.__list = self.__dic.keys()
game = confuse()
while 1:
print "\n\n===== !Confuse! ====="
print "SELECT ---> 1. START"
print " 2. INSERT"
print " 3. PRINT"
print " 4. DELETE"
print " 0. EXIT"
print "====================="
sel = raw_input(" >")
print ""
if(sel == "1"):
exam = game.chooseword()
print "===== EXAM =====".center(20)
print exam[0].center(20)
print "================".center(20)
print exam[2].center(20)
print "================".center(20)
tt = raw_input("답 >")
print ""
if(tt == exam[1]):
print "정답!!"
else:
print "오답!!"
elif(sel == "2"):
t1 = raw_input("영 단어 : ")
t2 = raw_input("뜻 : ")
if(game.searchword(t1) != "NULL"):
print "입력된 단어입니다."
else:
print "단어를 입력합니다."
game.insertword(t1,t2)
elif(sel == "3"):
print game.printlist()
elif(sel == "4"):
tt = raw_input("지울 단어 : ")
if(game.searchword(tt) == "NULL"):
print "지울 단어는 없습니다."
else:
print "단어를 지웁니다."
game.delword(tt)
elif(sel == "0"):
print "게임을 끝냅니다."
break; |
밑의 영어 단어 맞추기 게임에서 File 과 연동되게 만들었다.
Python에서는 재미있게도, shelve 라는 모듈이 있는데, 이 녀석은 파일과 연동되어서 파일 자체를 사전형(해쉬)형태로 사용하게 만들어 준다.
그냥 shelve.open 만 해주면 파일에 저장, 로드를 자동으로 해주고, 프로그래머는 사전형을 사용하는 것 처럼 이용하면 끝.
위 소스는 최초 실행 할 때, 자료가 새로 만들어지면서 저장되게 만들었다.
파일의 유무를 판단하는 매소드를 저러한 형식으로 대체해 버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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