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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 random
mymoney = 10000
while 1:
print "주사위 게임 Ver 1.0"
print " 1. GAME START"
print " 0. GAME EXIT"
sel = int(raw_input(" >"))
if sel == 0:
print "=== GAME EXIT ==="
break
elif sel == 1:
print "=== GAME START ==="
com = ply = 0
bet = 10
for x in range(3):
com += random.randrange(1,7)
ply += random.randrange(1,7)
print "DISE SUM : ",ply
if(raw_input("BET MONEY (y. yes) ? ") == "y"):
tmp = int(raw_input("$20~$%d : "%mymoney))
if tmp > mymoney or tmp < 20:
print "ERR : Out of range..."
else :
bet += tmp
print ""
if ply > com :
print "Victory!!"
mymoney += bet
elif ply < com :
print "Lose..."
mymoney -= bet
else :
print "Draw..."
print "\n=== You Have : $%d ===\n\n"%mymoney |
C언어랑 비교에서 조금 다르다는 느낌이 들 수 있다.
|| 연산자는 or로 대체 되었다.
물론 && 연산자는 and로 대체 되었다고 보면 된다.
random 모듈을 import해서 randrange를 사용할 수 있는데, (n,m)을 부여하면,
n부터 m-1사이의 값을 랜덤하게 추출하는 녀석이다.
게임에서 자주 사용할 것 같은 함수다.
Python에서는 중요한 점이 들여쓰기로 지역 구분을 한다는 점이다.
C언어 처럼 {} 기호가 없으니, 들여쓰기에 무단한 신경을 써야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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